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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스 네트워크랜더 기본 셋팅

맥스의 네트워크랜더링은 상당히 쉽게 할수있도록 잘 만들어져있습니다.
컴퓨터 1대이상 네트워크상에 존재한다면 바로 랜더 머신으로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몇가지 설정으로 쉽게 네트워크 랜더팜을 구축할수가 있게됩니다.
먼저 네트워크를 하기전에 주의할사항은...

1.플러그인을 사용했다면 네트워크 랜더팜에 모두 해당 플러그인이
설치되어있어야 합니다.

2.랜더링시에 맵좌표 에러(오브젝트에 맵좌표가 없는경우)가 나면 랜더링이
걸리지않게 됩니다.

3.맵패스가 모두 로컬 좌표로 공유되어야 합니다.
특정 한컴퓨터에서의 맵경로는 다른 랜더팜에서 오류가 일어날수있습니다.
(예: 작업컴에 맵이 C드라이브에 aaa폴더안에있다면 다른 네트워크컴에서도
자신의 컴안에 똑같이 C에 aaa폴더에 맵이있어야 합니다.
만약 네트웍으로 맵을 공유하려면 네트워크 드라이브 경로가 모두 같아야 합니다.
아니면 맴패스를 수동으로 지정해주어야 합니다.)

위의중 하나라도 문제가 있다면 네트워크 랜더팜들은 랜더링을 걸지 못하게 됩니다.

.

네트웍 랜더링을 걸기위해서 일단 (시작) 메뉴에서 위의그림과 같이 Backburner로
들어갑니다.

이때 랜더링의 수행시키는 메인컴퓨터는 메인서버가 되고 나머지는 랜더 서버들이
됩니다.
렌더링을 올리는 메인컴에는 반드시 manager와 monitor를 켜줍니다.
먼저 각각의 역활을 대충 알아봅니다.

manager - 메인 랜더링 서버 (랜더링메인 서버로 랜더서버컴이 이쪽에서 지시를
                받습니다.

monitor - 랜더링 작업 컨트롤 (랜더링 진행상황등 작업을 컨트롤 합니다.)
      
server - 랜더링 작업을 수행하는 컴퓨터


.

일단 랜더링을 지시할 메인 컴퓨터에 manager를 실행합니다.
이제 이 컴퓨터는 메인컴퓨터가 되고 만약 manager가 꺼지면 전체 랜더링
작업이 다멈추게 됩니다.
오른쪽 TCP/IP항목에 포트넘버는 각 랜더 컴에 포트넘버와 같아야 합니다.
기본은 같도록 되어있습니다.
만약 포트 충돌로 문제가 될때는 이곳을 조정합니다.


.

각 래더링을 수행할 랜더컴퓨터에는 server를 띄워줍니다.
이때 오른쪽 포트넘버가 manager랑 동일해야 합니다.(기본 동일)
그리고 Automatic Search를 체크하면 네트워크상에 manager가 실행되는
컴을 알아서 찾은다음 등록합니다,.
IP로 직접 서버컴을 지정할수가 있는데 이럴때는 주로 서버가 1대 이상일때
서버를 지정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

monitor는 랜더링을 수행되는 작업을 컨트롤할수있습니다.
이곳에서는 랜더링을 취소할수도 있고 작업 순서및 전반적인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일단 왼쪽 상단 서브창을 보면 검정색 아이콘은 랜더링이 끝난상태이고
녹색은 랜더링이 진행중이며 흰색은 랜더링 대기중이됩니다.
오른쪽 창에는 해당 랜더장면의 자세한 설정을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오른쪽 하단은 네크워크에 있는 컴퓨터들이 모두 떠있게 됩니다,.
물론 server가 실행되지안는 컴퓨터도 일단 모두 보이게 됩니다.
그중 server를 띄워서 랜더링이 수행되는 컴은 녹색으로 표시가 됩니다.
빨간색이 표시되는것은 랜더링을 수행하려다 계속 실패하는 것인데
맨위 3가지 문제일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monitor는 한대이상 컴에서 모두 실행할수있습니다.
대신 제일먼저 실행한 컴만 컨트롤이 가능하고 나머지는 볼수만 있습니다.


.

네트워크 랜더링을 하려면 일단 랜더링 창에서 Net Render를 체크합니다.


.

그러면 위와 같이 랜더링 설정창이 뜨는데 Job Name에 랜더링 이름을 넣습니다.
그리고 밑에 오른쪽 Connect를 누르면 오른쪽에 네크워크상 랜더링을 걸수있는
컴퓨터가 생깁니다.
그리고 그중 server가 켜져있는 컴이 노란색으로 표시가 됩니다.
그리고 밑에 Sebmit를 눌러주면 랜더링을 등록시켜줍니다.
등록된 랜더링 작업은 바로 monitor에 등록된것을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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