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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탠드와 같은 단순한 모델링은 초급자분들도 충분히 소화해 낼 수 있는 모델링이지만 여러가지 명령을 섞어서 만들어 보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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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Arc로 혹은 Line으로 [그림1]과 같은 모양을 만들어 줍니다.
2)만들어진 Shape를 Modify에 Lathe로 돌려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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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만들어진 Obj에 Lathe에 +를 눌러 Gizmo(Axis)를 열어 축을 이동시켜 [그림4]의 모양처럼 만듦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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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그림5]와 같이 Lathe에 Segment를 6으로 줘서 6각형이 되게 만들어 줍니다.
5)[그림6]과 같이 Obj에 두께를 주기 위해 Shell 명령을 적용해 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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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이번엔 다른방식으로 만들기 위해 Cylinder를 [그림7]과 같은 값으로 만들어 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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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Cylinder를 우클릭하여 Poly로 Convert 시켜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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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Top부분과 Bottom부분의 Polygon(ⓗ4)를 선택하여 우클릭하여 Inset팝업창을 열어 [그림8]과 같은 값으로 입력합니다.
※ⓗ는 Hotkey. 즉, 단축키로 표기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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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Bridge를 눌러 [그림9]와 같이 뻥뚫리게 만들어 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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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FrontView에서 세로에 해당하는 Edge를 모두 선택하고 우클릭하여 Connect팝업창을 열어 [그림10]과 같은 값으로 입력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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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Element를 전부 선택하고 Taper를 적용합니다. 그 후 [그림11]과 같은 값으로 입력합니다.
※아래의 내용은 1~5)번 내용과 동일해 집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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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지금껏 만들어진 Obj를 다시한번 Poly로 Convert 시켜 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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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FrontView에서 세로선에 해당하는 Edge를 선택하고 Loop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그림12]와 같이 이어지는 Edge는 전부 선택되게 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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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BottomView에서 IgnoreBackfacing을 켜준후 Alt를 눌러 선택해제해 줍니다. 그러면 Edge가 외각부분만 남게 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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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선택된 외각Edge를 Create Shape From Selection으로 새로운 Shape를 생성해 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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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새로 생긴 Shape에 두께를 지정해 주면 갓Modeling은 완성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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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하단 받침대는 Lathe로 돌려주면 됩니다. 하지만 상세한 곡률이 받춰줘야 하려면 맨땅에 그리는 것이 힘듭니다. 그러므로 인터넷에서 유사한 그림을 구한 다음 Image Size를 확인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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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Plan을 Image Size와 동일하게 FrontView에서 그려줍니다. 이때 주의점은 Plan의 위치가 Y축이 양수의 값에 있는 것이 좋습니다. 이유는 Line을 그릴때 동일선상 0의 좌표에 있거나 밑그림용도로 사용될 Plan이 Line을 가려버리기 때문입니다.
※밑그림으로 쓰일 것이기 때문에 Image는 밝기는 높고 콘트라스트는 낮게 조절해 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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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Assign으로 Plan에 Bitmap을 입혀주고 Show Map In Viewport를 켜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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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Line으로 외각 라인을 따줍니다.
[Tip1]대충의 위치만 찍어주고 어느정도 반쪽모양이 나온 후에 Bezier를 컨트롤 하는 것이 좋습니다. [Tip2]Shift를 누르면 직교로 그려지며 마우스 좌측버튼을 끈어서 누르면 직선으로 그릴 수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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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Lathe를 돌릴때는 [그림14]와 같이 a, b의 좌표값이 동일선상에 있어야 합니다. 또 Lathe를 돌린 후에도 반드시 Weld Core를 켜줘야 하며 면이 뒤집힌 경우엔 Flip Normals를 체크해 줍니다. |